이민정보

Immigration



 
 

미국 간호사 취업이민

HOME > 이민정보 > 미국 > 취업이민 > 미국 간호사 취업이민
세계 어디를 가시더라도 당신을 도와드립니다.
이민, 유학, 사업투자, 취업 무엇을 원하시든 고려이주가 함께 하겠습니다.

  • 개 요
  • 수속절차
  • 구비서류
  • 고용주 소개

미국 간호사 취업이민 개요


미 노동성 규정 상 부족직업군 Schedule A (Group I)에 해당하는 간호사(professional nurses)의 원활한 인력 수급 지원을 목적으로 일부 심사 과정을 면제해 줌으로써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진행과 짧은 수속기간을 기대할 수 있는 특별한 미국 EB-3 숙련직 취업이민 수속 프로그램입니다.

Schedule A란?

부족직업군 노동허가 심사 면제

Schedule A는 미연방법 20 CFR 656.15에 근거하며, 대부분의 직종에서 미국 내 취업을 통한 영주권 수속의 경우에는 이민 청원 전에 노동허가(Labor Certification) 심사가 반드시 선행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Schedule A’ (Group I)에 속하는 특정 직종에서는 노동허가 심사가 면제 됩니다.

ㆍPhysical Therapists (물리치료사)
ㆍNurses(간호사)

장 점

ㆍ부족직업군 Schedule-A에 해당 되어 미 노동성 심사 면제 혜택으로 상대적으로 수속 기간이 짧습니다.
우량 고용주(미국 내 종합병원 또는 Staffing company)를 통한 이민청원으로 안정적인 심사 승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ㆍ타 직종에 비해 높은 수준의 연봉과 사내 복지혜택으로 남부럽지 않은 성공적인 해외 정착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격

미국 간호사 취업은 이하의 요건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ㆍ간호대 졸업 후 해당 국가의 간호사 면허를 소지한 자
ㆍNCLEX-RN 면허 소지자
ㆍ1년 이상의 임상 간호사 경력 (고용주측의 제시 요건에 따라 상이.)
ㆍ영어로 불편 없이 소통이 가능한 자 (비자스크린 또는 영어권 국가에서의 정규 간호 교육과정 이수로 증빙.)
비자스크린 (CGFNS/ICHP Visa Screen Certificate)

미국 시민이 아닌 의료인의 미국 내 취업에 요구되는 사전 자격 검정 절차로 다음의 요건이 충족되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ㆍ미국 내 동일 직종의 종사자와 비교하여 동등한 수준의 전문 교육과정 이수
ㆍ신청자의 모국에서 발급한 면허 보유
ㆍ일정 수준 이상의 영어 능력 입증 (영어권 국가에서의 관련 교육과정 수료 또는 이하 제시 된 영어시험 점수로 증빙.)
구분 TOEFL iBT Total TOEFL iBT Speaking or IELTS Overall IELTS Spoken Band
Registered Nurse 83 26 6.5(Academic) 7
Physical Therapist 89 26 - -
U.S.News 선정 2017년 미국 최고 직업 22위 간호사

출처 : u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