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Customer Center



 
 

캐나다 Q&A

HOME > 고객센터 > Q&A > 캐나다
고려이주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때와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R 카드 만료 후 자녀 영주권 유지 상담
작 성 : 고려이주공사 조 회 : 368

안녕하세요.


아직 영주권 포기를 하지 않은 상태라면 영주권을 살아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한 비슷한 질문을 하는분들이 많습니다.

그에 대한 답변(게시판 번호 5378)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www.coryoims.com/2012/customer/customer_view.asp?code=aca&page=3&bseq=2383&block=1&vchk=v&g_num=11165&Sfind=&sword=&thread=AA&boardcode=&B_num=5378


미성년자로서 부모의 결정으로 영주권 유지를 하지 못했다고 한다면 자녀가 성인이 된 후 (본인의지가 아닌 부모의 의지로 영주권 유지를 하지 못한 상황에 다해) 자녀 스스로 소송을 통해서 어필 해볼 수는 있습니다.아직 아이들이 어린 상황에서 아이들 자력으로 할 수 있는것은 없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2009 년에 연방 기술이민프로그램으로 캐나다에 랜딩하여 가족 전체(저와 배우자, 현재 중학생인 아이 둘) 영주권과 SIN 카드를 발급 받았는데, 이후 국내에 머무르게 되어 PR카드 갱신요건을 갖추지 못한 채로 시간이 지났습니다. 정보를 찾아 보니 PR카드는 만료가 되었더라도 영주권 포기를 하지 않는 한 영주권 자격은 유지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성년 아이들의 경우는 비자발적으로 PR카드 갱신 요건을 못 채운 것이라 구제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상담을 받아 보고 싶습니다.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어떤 절차를 따라야 하는 지 궁금합니다. 특히 큰 아이가 캐나다 대학 유학 의사가 있는데, 학생비자를 신청하는 것 보다 영주권자 자격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고민 중입니다. 여권은 모두 기간이 만료되어 가족 모두 새로 발급한 여권(PM여권)을 갖고 있습니다.